서울특별시 여성창업플라자

전체메뉴

선도기업소개여성창업플라자에 입주한 기업들을 후원하고 지원하는 선도기업 입니다.

홈 > 지원내용 > 선도기업소개

YEGA(예가) YEGA(예가) http://www.yegacraft.com
업체소개(요약) :
인간은 가장 단단한 쇠로 두 가지 물건을 만들었다. 하나는 칼이고 하나는 바늘이다. 칼은 자르고 끊고 동강나게 하고 찢는다. 그것은 남성이 상징이며 전쟁의 상징이다. 그러나 같은 강철로 만든 것이지만 바늘은 정 반대의 일을 한다. 찢겨진 것을 합치고 헤진 것을 깁는다. 분열이 아니라 결합이며 단절이 아니라 연속이다. 바늘은 칼보다 약해 보이지만 인간이 매서운 혹한의 땅을 넘어 삶의 영토를 개척한 것은 바로 바늘의 힘이었다. 바늘은 아름다운 생명의 무늬를 만들어내는 장식의 세계를 함께창조한다. 그것이 바늘이 자아내는 자수문화이다. 수저주머니나 붓 주머니 같은 평범한 생활용품이라도 자수에 의해 장식이 붙게 되면 일상에 억눌린 땀과 때는 환희의 웃음과 놀라움의 탄성으로 변한다. 흙 뭍은 신발은 꽃신이 되고 퇴색한 벽은 수 병풍의 꽃과 새가된다. 잔치 날의 화사함의 극치는 다름 아닌 신부의 족두리와 신랑의 흉배에 놓인 오색의 수(繡)에 의해서다. 한국여인의 소박한 손끝에서 펼쳐지는 자수에는 언제나 어둠을 빛으로 바꾸고 폭력을 섬세한 생명의 손길로 뒤집는 신비한 드라마가 연출된다. 전문가들이 지적하고 있는 것처럼 한국의 전통자수는 “주제의 표현이 자유로워 규정 규제에도 벗어나 대담한 생각과 자유스러운 변형으로 멋과 익살을 표현” 한 것이 많다고 했다.
비즈록 비즈록 http://www.beadslook.co.kr
업체소개(요약) :
비즈룩 공예교육원 (구 비즈공예전문학원 비즈룩 명동교육원)은 비즈공예 관련 출판, 유통, 전시, 교육에 이르는 전체 사업을 선도해 나가고 있습니다. 비즈 관련 월간지와 개간지, 사전식 총서 등을 발간하였으며, 온라인과 오프라인매장을 운영하여 원자재와 패키지상품, 완제품을 판매하였으며 위탁판매 대행도 하고 있습니다. 자체적인 교육 커리큘럼 개발과 완제품 디자인 개발을 위해 교육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교육원 내에 관련 강좌를 진행하는 한편 대학교 문화원 (홍익대학교/경희대학교/경북대학교/강원대학교/강릉대학교) 및 각급 문화센터(mbc문화센터/능률협회주관 비즈공예 문화강좌등)와 협력강좌도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취미, 디자인, 공예 등 문화예술분야의 전시 박람회 참가를 지속적으로 해오고 있으며, 관련 국제회의와 학술모임, 체험회등 전시부대행사에 참여하고 주기적인 작품전을 기획하여 예술적 가치로서 비즈공예를 알리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예사랑공예문화원 예사랑공예문화원 http://www.yeasarang.com
업체소개(요약) :
예사랑공예문화원은 전통과 현대의 조화를 맞춰 실생활에 응용할 수 있는 한지공예를 널리 보급하고, 엄격한 수업과정을 통해 자질있는 지도강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또한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이나 성인 남녀노소 누구나 처음부터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디자인 및 소재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주)금하칠보 (주)금하칠보 http://www.gumha.com/
업체소개(요약) :
칠보 기술을 전수받아 현대적 디자인을 결합, 실용성을 높인 칠보를 생산하고 있다. 특정계층의 특산물이라 여겨졌던 칠보 공예의 대중화•세계화를 위해 칠보체험교실은 물론 새로운 상품 개발, 공예의 협업화, 전문가 양성, 나눔 복지 등 다각도로 사업을 운영중에 있으며, 한국의 문화적 정체성을 바탕에 둔 독창적인 교육을 통해 칠보의 대중화를 선도하고 있다. 단순한 전통 계승이 아닌 현대적 감각에 부응한 새로운 연구와 개발을 통해 다양한 커리큘럼을 진행하고 창업 지원, 국내외 전시, 문화상품 개발 등을 수행하고 있다.